벌써 올해도 얼마 남지 않은 지금! 크리스마스 마켓처럼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오늘은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23개월인 튼튼이와 튼튼이 친구네 식구들과 다녀왔답니다. 반짝이는 조명, 스파이시 머글 와인의 향, 수제 선물로 가득한 가판대가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이나 사랑하는 연인들의 데이트로도 완벽하죠. 매년 크리스마스에 진심을 담아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늘어나고 있는데, 과연 어떤 마켓에 방문하는 게 좋을까요?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마당에서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과 크리스마스 음식을 놓치지 마세요!
1.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 가는 방법
자차를 이용한다면 '롯데월드몰' 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으로 목적지를 설정하세요. 평일이나 주말에도 오픈런이 가능하다면 롯데월드몰 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주말이나 저녁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주차장 진입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인근 공영 주차장이나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롯데월드몰 근처는 이벤트가 없는 시즌에도 차가 항상 막히는 곳이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잠실역(2호선, 8호선) 2번 출구나 3번 출구에서 가깝고, 버스를 이용한다면 롯데월드몰 버스정류장에서 정차하는 3217, 3411, 3412,
3315를 탑승하세요.
2.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 예약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에 입장을 하려면 티켓이 있어야 합니다.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사전에 롯데백화점 어플을 통해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방문을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1장에 2명씩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을 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티켓 비용 만원은 롯데백화점 내 포인트 만원으로 돌려주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이나 추위를 피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음식, 음료를 구매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티켓은 현장에서 대기 없이 바로 입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려는 날짜가 확실히 정해져 있다면 사전 예약으로 티켓을 구매하는 게 무조건 좋습니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할 때는 1인 2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사전 예매 티켓과 동일하게 포인트로 환급받아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장 예매는 티켓을 구입하는데도 대기줄이 있을 수 있고 구매한 티켓으로 입장하는 데까지 또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짧게는 30분 길게는 한두 시간까지 대기할 수 있습니다.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이 롯데월드몰 잔디마당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대기하는 동안 롯데월드몰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 사진 명소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은 모든 곳이 포토 스폿이지만 꼭 사진을 찍어야 하는 곳은 '중앙 트리' '회전목마'입니다. 크리스마스 마켓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트리는 어느 곳에서 찍어도 포토제닉이지만, 정면에서 찍으면 크리스마스 마켓의 분위기 전체를 담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으려고 줄을 서는 사람도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더 추천할만한 트리 포토스폿은 트리를 뒤쪽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을 들어가서 왼쪽으로 보이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텐트 앞쪽으로 줄을 서면 트리 뒤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입구보다 사람이 적지만 트리 전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갔을 때 너무 오래 기다릴 수 없다면 트리 뒤쪽에서 사진 찍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또 다른 포토스폿은 회전목마입니다. 회전목마의 특성상 360도 어느 곳에서 찍어도 근사하지만, 입구 쪽에는 기다리는 사람들이 같이 찍힐 수 있으니 입구에서 조금 더 돌아 롯데월드몰을 배경으로 찍는다면 완벽한 크리스마스 포토제닉이 될 것입니다.
4.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 맛집 꿀팁! 사전 예약하기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은 롯데월드몰과 잠실 롯데백화점에 인접해 있기 때문에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지만 식사 시간이 되면 모든 가게들이 사람이 많아지는 건 필연적이죠. 아이와 함께 한다면 불확실한 모든 것을 없애고 싶은 심정은 모든 엄마들의 마음이죠? 그래서 미리 맛집도 예약해 두시길 추천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에서도 예약할 수 있지만 캐치테이블, 테이블링 같은 어플로 '롯데월드몰'이나 '롯데백화점 잠실'에서 예약할 수 있는 식당을 찾아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 2명과 어른 3명인 저희 일행이 예약한 곳은 매드포 갈릭이었습니다. 공간이 넓어서 유모차나 아기의자의 염려가 없었고 안정적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추천!
6.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 꿀팁!
가능하다면 오픈런을 추천합니다. 일찍 도착하면 주차에도 시간이 안 걸리고, 크리스마스 마켓에 입장하는 것도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라이트업이 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사진을 찍으려면 오후 5시 30분
아이와 함께 외출한다면 유모차가 필수지만 크라스마스 마켓 내에 상점들은 문이 좁고 상점 자체들도 좁아서 유모차는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 안팎으로 별도의 유모차 보관장소가 없습니다. 저는 유모차를 가지고 가서 구석진 곳에 세워두기도 했습니다. 사진 찍는 대기 줄을 기다리는 동안에는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핫팩을 꼭 챙겨가세요. 머플러랑 두꺼운 겉옷도 필수입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핫초코도 꼭 드셔보세요.